데이트&여행

[충남 아산 맛집] 조개상회 _ 4단 조개찜 그리고 해물라면

안나의 파란차 2022. 1. 25. 18:18
반응형


짠 음식을 워낙 잘 못 먹는 저는, 조개구이는 보다는 조개찜을 좀 더 좋아하는 편입니다. 조개찜이라고 해서 안 짠 것은 아니지만 잊을만하면 생각나거든요 :) 엄청 큰 찜기 같은 것에 나오는 조개찜은 먹어봤는데 이렇게 층층이 해주는 곳은 또 신기해서 남자친구와 드라이브 겸 다녀왔습니다. 저희가 먹은 메뉴는 4단 조개찜과 해물라면 그리고 콜라입니다. (총 66,000원)

충남 아산 맛집 _ 조개상회 _ 4단 조개찜

목차

1. 위치
2. 외부/내부
3. 메뉴
4. 맛있게 먹기


1. 위치

주소: 충남 아산시 용화로 12번길 4-8 / (지번) 충남 아산시 용화동 1538
전화번호: 041-548-4248
영업시간: 평일 17:00~03:00 / 주말 11:00~03:00
주차는 식당 뒷 편 공영주차장을 이용했는데 협소한 편이었습니다.


2. 외부/내부

충남 아산 맛집 _ 조개상회 _ 외부
충남 아산 맛집 _ 조개상회 _ 내부1

조개구이는 저~기 수족관 위에 보이는 틀에 나오는 것 같습니다. 옆에 신선하게 조개도 있고 하니 분위기도 한껏 나고 맛있을 것 같아 기대가 됐습니다.

충남 아산 맛집 _ 조개상회 _ 내부2

저희가 앉았던 곳에서 안쪽을 바라보고 찍은 사진입니다. 사진에 찍히지 않은 곳에도 4~5 테이블 정도 더 있었던 것으로 기억이 납니다. 공간이 넓고 트여 있어서 다른 테이블을 신경 쓰지 않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구조입니다.


3. 메뉴

충남 아산 맛집 _ 조개상회 _ 메뉴판

위에서 언급했듯 저희는 4단 조개찜과 해물라면, 콜라를 먹었습니다. 주문하기 전에 직원분께 여쭤보니 4단 조개찜이면 둘이 먹기 딱 좋다고 하셔서 주문했는데 양이 저희한텐 좋았어요.


4. 맛있게 먹기

충남 아산 맛집 _ 조개상회1
충남 아산 맛집 _ 조개상회 _ 기본 세팅

조개찜은 빠르게 나오는 편은 아니었습니다. 찬으로 나온 햄과 떡을 불에 구워서 먹으며 기다렸어요. 셀프바엔 파인애플 통조림 같은 것들이 있어 조개의 느끼함을 잡아 주기 위해 대기시켜 놓았었습니다. 또 양은냄비에 바지락국(?)을 주시는데 조개찜을 기다리며 입이 심심하지 않게 먹었습니다.

충남 아산 맛집 _ 조개상회

이렇게 화구를 가려버리기 때문에 햄이랑 떡을 미리 구워먹길 잘했다고 생각했어요..ㅎㅋㅋㅋㅋ

조개상회 _ 4단 조개찜 _ 탑층

탑층엔 동글동글 조개들과 소라, 가리비, 꼬막 등이 있었어요. (조개 이름을 잘 모르지만 아마도 맞겠죠?.. 헤헤)

조개상회 _ 4단 조개찜 _ 3층(?)

다음 칸은 가리비!! 치즈 가리비 먹을까도 엄청 고민했었는데 가리비가 나타나 주니 정말 좋았어요.

조개상회 4단 조개찜 _ 키조개

다음칸은 키조개! 와 이건 짠맛도 없고 진짜 맛있었어요. 입안 가득 오물오물하는데 정말 담백하고 좋았습니다.

조개상회 4단 조개찜 _ 마지막층 석화

마지막층을 빼내면 맨 아래에 칼국수를 먹을 수 있게 국물이 끓고 있었는데, 여기에 층층이 조개 국물들이 다들어 갔을 테니 진짜 맛있을 것 같았습니다. 하지만 좀 얼큰한 게 당겨서 해물라면을 주문했어요.

조개상회_해물라면

앞서 말씀드렸듯 짠 음식을 잘 못먹는데, 조개찜에서 우러난 짠맛이 입안 가득 남아있는 와중에 라면은 그보다 더 짜니 맛은 있었지만 생각만큼 개운하진 않았어요. 라면에 애호박도 들어가고 맛난 재료 많이 들어가서 돈은 전혀 아깝지 않았습니다.

일하시는 직원 분도 굉장히 친절하셔서 이용하는데 불편함도 없었고 신선한 조개도 잔뜩 먹어서 좋았습니다. 차때문에 먹을 순 없었지만 맥주나 소주가 함께했으면 진짜 최고의 안주였을 것 같습니다! 크으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