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트&여행

[경주 황리단길 맛집] 향화정 _ 꼬막무침비빔밥과 해물파전 그리고 맥주 한 잔

안나의 파란차 2021. 12. 12. 14:30
반응형

밤의 경주 황리단길은 정말 정말 예쁘더라고요. 아기자기한 거리이면서도 면적이 커, 분위기 내며 산책하기 정말 좋았어요. (너무 좋아서 다음 날 점심도 황리단길에서 먹었습니다.ㅎㅎ) 경주에 도착하기 전 폭풍 검색해서 알아낸 경주 향화정. 제가 꼬막을 굉장히 좋아하는 편이어서 맛도 좋고, 꼬막도 아주 듬뿍듬뿍 들어있어 있단 소문이 자자하다기에 방문하지 아니할 수 없었습니다..!!!!

목차

1. 위치
2. 외부
3. 메뉴
4. 맛있게 먹기


1. 위치

주소: 경북 경주시 사정로57번길 17 / (지번) 사정동 7
전화번호: 010-8460-0048
영업시간: 매일 11:00 - 21:00 연중무휴 (주말 11:00 - 21:30)


2. 외부

경주 향화정 포토존 _ 대기하면서 기념사진 찍기
경주 향화정 외부 _ 대기하는 곳
경주 향화정 외부 _ 대기하는 곳
경주 향화정 외부 _ 담벼락

제가 방문한 날은 평일(2021년 11월 24일 수요일)이었기 때문에 저녁시간 피크 시간임에도 대기를 오래 하진 않았습니다. 하지만 대기하는 공간도 따로 있고, 대기번호 발급 시스템도 잘 되어 있는 것을 보면 주말이나 날씨가 따뜻할 땐 대기가 많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내부에는 사람이 많아서 사진을 찍을 수 없었는데, 외부에서 예측할 수 있는 크기(엄청 크지도 작지도 않습니다.)로 테이블 간 거리도 좁지 않아 좋았습니다.


3. 메뉴

꼬막무침 비빔밥과 해물파전을 먹겠다는 의지로 메뉴판을 제대로 못 봐서 검색해서 작성했습니다. ㅎㅎ
주요 메뉴는 다음과 같고 기타 음료 메뉴는 적지 않았습니다.

<MAIN>
- 꼬막무침비빔밥(2인) ₩28,000 (공기밥 추가 ₩1,000)
- 경주묵회비빔밥 ₩13,500
- 경주육회물회 ₩13,500
<SIDE>
- 육회 ₩28,000
- 한우불고기 ₩18,000
- 해물파전 ₩15,000


4. 맛있게 먹기

경주 향화정 꼬막무침비빔밥

꼬막무침비빔밥은 우측에 있는 김에 싸서 소스에 콕 찍어 먹으면 정말 맛있습니다...!!! 조미김이 아니어서 짜지 않아서 호로록 들어갔어요.

경주 향화정 꼬막비빔밥 _ 비벼버리기!!!!

T^T 또 먹고 싶네요.. 사진에서도 알 수 있든 비빔밥에 꼬막이 90% 들어 있는 느낌이어서 정말 행복했습니다..!

경주 향화정 해물파전

해물파전도 굉장히 훌륭했어요. 해물파전에 이렇게 새우도 많고, 꼬막도 미친 듯이 들어가고 파도 아낌없이 들어가는 건 집에서나 먹을 수 있는 것 같은데 밖에서도 이렇게 먹으니까 정말 좋았습니다.

경주 향화정 _ 해물파전과 꼬막무침비빔밥

남자 친구와 둘이서 이렇게 과연 다 먹을 수 있을지 걱정이었는데 남김없이 다 먹고 나왔어요.ㅎㅎ 오래간만에 정말 맛있는 걸 먹으니 배가 불러도 계속 계속 들어갔습니다.

이 구성에 맥주 빠지면 안 되는 거니까요...!!

저희는 데이트할 때 차를 가지고 다녀서 누구 하나 술 안 찾는 게 둘만의 암묵적인 룰인데, 이 날 만큼은 정말 미안했지만 먹을 수밖에 없었어요. 맥주가 확 당기더라고요. 외식하면서 술 마시는 것도 정말 몇 년 만인 것 같은데, 심지어 꼴깍꼴깍 들어가니 오래간만에 행복한 사람이 되었었습니다(?).ㅎㅎ

저는 이 맥주를 꼭 한 잔 하실 각오로 이 집을 찾으셨으면 좋겠어서 저녁에 가시는 것에 한 표 던지겠습니다. 경주 황리단길에서 맛있는 식사 하시는데 도움이 되는 글이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