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감포읍 문무대왕릉 근처 카페 커피 맛집 바다뷰 _ 감포이견대카페
메뉴 하나하나 정성이 가득하다는 것이 느껴지는 경주 카페 이견대.
제가 방문했을 당시 (2021.11.24) 선물 받으신 듯한 화분이 많아서 개업한 지 얼마 되지 않은 것 같다는 느낌이 들었어요. (잘못된 정보일 수 있습니다.) 문무대왕릉을 실컷 구경하고 지친 다리를 두들기다 보니 달달한 것이 당겨 카페를 찾게됐습니다. 문무대왕릉 주변에는 정말 뭔가 없는 썰렁한 느낌이 들었어요. 평일이라 그런 건지 비수기라 그런 건지 노점상들도 꼭꼭 닫은 채였습니다. 바다도 멋진데 뭔가 감성 카페 한 군데쯤은 있지 않을까 하고 방문을 결정한 카페였는데 정말 흡족스러웠습니다.
목차
1. 위치
2. 메뉴
3. 시설
4. 커피와 티라미수
1. 위치
주소: 경상북도 경주시 감포읍 동해안로 1488 감포 이견대카페 / (지번)경상북도 경주시 감포읍 대본리 646-3 감포 이견대카페
전화번호: 054-777-1333
Tip. 문무대왕릉에서 차로 1~2분이면 도착하는 거리로 정말 가깝습니다.
2. 메뉴
입구에 커피 로스팅 기계가 정말 구수한 냄새를 뿜뿜하고 있는 와중 메뉴를 고르려니 정말 벌써 카페인 수혈한 기분이었습니다. 아메리카노와 달달한 디저트를 먹는 것을 좋아하는데, 쇼케이스에 진열되어 있는 티라미수가 정말 조그마해서 아무리 수제이지만 좀 비싼 것 같아 먹을까 말까 정말 5분은 고민했습니다.(뒤에 반전이!) 하지만 수제라는 점에서 정말 끌린 데다가 사장님께서 젤리가 들어갔다고 말씀해 주시자마자 아 이건 먹어봐야 하는 티라미수다 하고 주문을 했습니다. ㅎㅎ 젤리가 들어간 티라미수는 정말 정말 오랜만이었거든요...!
3. 시설
카페 바로 앞에 적당한 크기(?)의 주차장이 있어 편안하게 주차를 했습니다. 외관도 깔끔하니 예쁜 바다와 잘 어우러집니다. 건물 우측으로 포토존도 보여요!
1층 사진은 손님이 계속해서 들어오고 있어서 촬영을 포기하고 재빠르게 2층으로 올라갔습니다.
무엇보다 바다가 가까우니 멀리 큰 배가 이동하는 모습도 잘 보이고, 바다에서 빼꼼 고개를 내민 돌들 위에 갈매기가 앉아 있는 모습도 정말 힐링이었어요. 저는 평소에 어딜 놀러 가지 않으면 바다를 볼 수 없는 지역에 살고 있어서 이렇게 새파란 바다만 봐도 기분이 좋아져서 바다 멍을 실컷 때렸습니다.
4. 커피와 티라미수
쇼케이스에 진열되어 있던 티라미수보다 많이 큰 티라미수가 나왔어요! 아마 쇼케이스에 진열되어 있던 건 샘플이었나 봐요.ㅎㅎ 역시 수제여서 그런 걸까요 신선한(?) 티라미수의 맛은 정말 좋았습니다. 저희 집 주변에 있었음 또 먹으러 갔을 것 같아요 ㅠ.ㅠ 후회없는 선택! 죠 원두 모양의 얼음은 커피를 얼리신 것 같았는데, 제 남자친구는 이런 얼음은 처음봤다면서 정말 좋아했어요. 저도 저 원두모양의 얼음이 포인트를 잡아줘서 심심하지 않은 커피가 된 것 같아 좋았습니다.
문무대왕릉 근처에서 잠시 힐링하고 싶으신 분들께 도움이 되는 글이길 바라며! 내돈내산 후기 마칩니다.
https://gampoigyeondae.modoo.at/